부여 백제중, 수학과 친해지는 날 ‘π데이’ 운영
상태바
부여 백제중, 수학과 친해지는 날 ‘π데이’ 운영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2.03.16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이 함께하는 수학과 친해지는 날,‘π데이(파이데이)’를 운영-
파이데이 사진
파이데이 사진

(부여=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

부여 백제중(교장 이존석)은 전교생이 함께하는 수학과 친해지는 날,‘π데이(파이데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셈을 나누고(÷), 생각을 나누고(Think), 마음을 나누는(情) 두근두근 수학의 날」을 슬로건으로 내세웠고, 다양한 활동으로 수학을 즐기고 탐구하는 학생활동 중심, 수학 관련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를 통해 수학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교사와 학생 사이의 더 큰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했다.

먼저 원주율 탐구활동으로 원주율 및 파이데이 관련 영상을 재생하여 학생의 흥미를 유발했다. 수학 시간에는 ‘10π(cm) 그리기’, ‘10π(cm) 튕기기’, ‘π스도쿠 완성하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학을 즐기는 장을 열었다.

또한 ‘수학 표현하기(나에게 수학이란)’란 게시판을 만들어 많은 학생이 실제로 느끼는 수학에 관한 생각을 펼치게 했다.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간식을 제공하여 즐겁게 수학을 즐길 수 있는 장을 열었다.

3학년 황빛나 학생은 “너무 유익하고 재미있는 하루였다. 수학은 어려운 과목이라 부담스러웠는데, 이번 활동을 계기로 호기심이 생겼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앞으로 수학에 몰입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존석 교장은 “π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을 친밀하게 느끼고 수학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라며, “2022학년도에도 백제중의 교육활동이 알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