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미호강 프로젝트 TF팀 3차 회의 개최
상태바
충북도, 미호강 프로젝트 TF팀 3차 회의 개최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22.05.1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충북도

(충북=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 충북도는 오는 20일 충북도청 영상회의실에서 환경산림국장, 도 관련부서, 유관기관, 시‧군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호강 프로젝트 TF팀 3차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TF팀 3차 회의는 미호강이 통과하는 5개 시·군(청주시, 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음성군) 관련부서가 참여해 도와 시·군이 함께 미호강을 살리기 위한 협업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TF팀 3차 회의를 계기로 도와 시·군간의 다양한 정보교류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실현 가능한 사업 및 인접 시·군간의 공동사업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 물 확보분야와 밀접한 기관인 한국농어촌공사(충북지역본부), 한국수자원공사(금강유역본부)에서 참석해 본 프로젝트의 초기 위험 및 저해요인 등을 사전에 파악 분석 하는 등 원활한 사업추진이 기대된다.

특히 충북도에서는 도 TF팀과 시·군 TF팀간 유기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주도적인 사업발굴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5개 시·군에 자체 실정에 맞는 시군별 TF팀을 구성했다.

향후 시·군 TF팀을 바탕으로 지역여건에 맞는 수질복원, 물확보, 친수여가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도와 타 시군간의 상호 피드백을 통해 사업을 구체화 하고 용역사에서 해당사업에 대한 정책적, 경제적, 재무적 타당성 등 종합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도도 시·군 TF팀 운영에 맞추어 해당시군을 방문해 미호강 프로젝트의 필요성, 사업 구성내용 등을 설명, 독려하고 함께 상생할 방안을 마련하는 등 체계적인 추진을 주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