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신재생에너지 홍보관 장면
상태바
보령시,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신재생에너지 홍보관 장면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2.08.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확산 및 에너지 절약 관련 사업 홍보-

(보령=세종충청뉴스) 김형철 기자=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신재생에너지 홍보관 장면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신재생에너지 홍보관 장면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그린에너지도시 보령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과 기술을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보령시는 성황리에 개최 중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 내 ‘해양머드&신산업관’에 ‘신재생에너지 홍보관’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시는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신재생에너지 보급·확산에 기여하고 환경친화적 해양관광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이번 홍보관을 마련했다.

홍보관은 충청남도, 보령시, 태안군, 에너지센터가 공동으로 운영하며, 각 지자체의 에너지 정책 및 우수 기업 홍보에 나선다.

홍보관 전시품에는 △해상풍력·수소플랜트 홍보영상(보령시) △수소플랜트·드론·지게차 모형(SK E&S) △해상풍력 조감도(태안군) △지붕형 태양광 패널(스마트기술연구소) △태양광 코팅제(엠팸) △PVT(장한기술) △데이터 수집장치(제이케이코어) △스캔형 태양광모듈 청소로봇(케이에스비) 등을 전시하고 있다.

또한 전시패널을 이용해 △청정수소 플랜트 단지·공공주도 해상풍력 개발단지(보령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요 정책·수소산업 육성 기본계획 및 국가 클러스터 사업(충청남도)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안면 태양광 발전단지 조성(태안군) 등 각 지자체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을 홍보하고 있다.

이밖에 체험 프로그램으로 창작용 태양광 우주왕복선 만들기를 운영하여 어린이 관람객이 신재생에너지를 친숙하게 경험해볼 수 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은 수소·해상풍력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의 허브 도시이며 에너지 신산업의 메카이다”라며 “이번 홍보관을 통해 우리 지역의 청정 신재생에너지를 쉽고 친숙하게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