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청양군,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 결의대회 개최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2.08.0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청양군 공직자들이 2일 청양문화예술 대공연장에서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 결의 대회를 개최하고 부정 청탁과 금품수수 금지, 갑질 뿌리뽑기를 서약했다.

2020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평가에서 전국 330여 지방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1등급에 선정,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충남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또 ‘청양군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조례’를 통해 직원 간 존중과 배려를 우선하는 공직사회를 만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조직의 소통ㆍ화합과 청렴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각 부서 대표들의 청렴 결의를 시작으로 전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청렴 떡’ 나눔, 반부패 청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연수원 이윤미 강사를 초청, ‘청렴의 쓸모’를 주제로 한 강의를 들으면서 소극적 업무처리, 근무 태만, 불친절 또한 군민들에게 부패행위로 인식된다는 것을 확인하고 행태개선을 향한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특히 군은 지난해 청렴도평가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내부청렴도 개선을 위해 조직 내 상호 존중과 배려, 소통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5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의 솔선수범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했다.

올해 공직사회 자정 노력 강화에 주력하면서 직원 청렴 골든벨 개최, 아침 청렴 방송, 청렴 메시지 및 서한문 발송 등 민ㆍ관이 함께하는 청렴 사회 조성을 위한 15개 세부 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군은 오는 26일부터 3일간 열리는 청양고추ㆍ구기자 축제를 통해서도 범군민 청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전 직원이 투명하고 공정한 군정에 임하면서 청렴 1번지 위상을 지켜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