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충청권 시․도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국민의힘-충청권 시․도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2.08.03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산업용지 500만평 조성 등 현안·예타·국비사업 20건 건의
국민의 힘 지도부, 대전시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 약속
20220803 국민의 힘 충청권 예산정책협의회01
국민의 힘 충청권 예산정책협의회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충청권 시·도와 국민의힘은 충청권 주요 현안사업 해결과 내년도 국비확보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예산정책협의회를 3일 오후 대전시청에서 개최했다.

예산정책협의회에는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양금희 원내대변인 등이 참석했으며, 충청권에서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세종, 충남·북 4개 시·도지사가 함께 했다.

이날 회의는 충청권 발전을 위해 조속한 해결이 필요한 지역 현안과 국비 확보 필요사업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방안 논의와 긴밀한 공조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사진제공=대전시)이장우 대전시장

회의에 참석한 이장우 대전시장은 “그동안 국민의힘 지도부에서 지역에 많은 관심을 보여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오늘 설명 드린 지역 현안 및 국비사업이 예전처럼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민의힘 지도부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시는 지역 현안사업으로 ▲산업용지 500만평+@ 및 제2 대덕연구단지 조성 ▲대전에 본사를 둔 기업금융 중심 은행 설립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나노반도체 종합연구원 유치 ▲대전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등 10개 사업을 건의했다.

건의를 받은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지난달 26일 대전시장께서 국회에 방문했을 때, 대전시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며 “지역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당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내년도 국비 4조 769억 원을 확보하기 위해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 ▲대덕특구 융합연구혁신센터 조성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등 7개 사업으로 건의했다.

이와 함께 시는 예비타당성조사 관심 필요사업으로 ▲국립중앙과학관 복합과학체험랜드 조성 ▲유성대로~화산교 도로개설 사업 ▲사정교~한밭대로 도로 개설사업을 제시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지역이 선도하는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국회가 지역 현안 및 국비사업에 대한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대전시에서 말씀하신 사업들은 국회 예산 심의과정에서 관심을 가지고 검토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도에 처음으로 국비 4조 원 시대를 열기 위해 이장우 시장을 중심으로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하고 있으며, 지역 정치권과도 긴밀한 공조 체계를 구축해 앞으로 이어지는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