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전청년의회 개최...5분 자유발언 등 청년들이 직접 조사·수립 정책 공개
상태바
2022 대전청년의회 개최...5분 자유발언 등 청년들이 직접 조사·수립 정책 공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2.10.2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와 대전시의회는 26일 오후 7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이상래 시의회 의장, 시의원, 대전시 지용환 복지국장, 대전청년네트워크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대전청년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또 대전청년의회는 청년들이 스스로 청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일 시의원이 되어 대전시에 공식적으로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로, 대전시와 대전시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있다.

이날 청년의회에서는 청년 문제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결방안을 담은 20건의 다양한 정책 제안이 쏟아졌다.

먼저 3명의 청년이 발표자로 나서 대전만의 도시 브랜딩을 위한 문화예술 정책(발표자 송경섭), 사회초년생의 마음건강 정책(발표자 염유성), 청년 공간을 활용한 현직자와 취업준비생 간 멘토제 운영(발표자 한울) 등 3건의 청년정책을 제안했다.

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청년의 학교 운영 확대의 필요성(발표자 박현민), 청년실태조사를 통한 청년기본계획 수립 필요성(발표자 김민성)에 대한 정책 등도 제안됐다.

지용환 시 복지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정책들을 연구하기 위해 고생한 청년들을 응원한다”며 “이 자리에서 나온 청년의 목소리가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이날 제안된 정책들에 대해 해당 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시행 가능한 정책은 내년도 사업계획에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