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농업 가치 되새기고, 농촌 미래 풍요롭게 농업인의날 행사
상태바
논산시,농업 가치 되새기고, 농촌 미래 풍요롭게 농업인의날 행사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2.11.1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농업인 학습단체 화합 한마당 개최-
농업인화합한마당 논산농업대상 수상자 기념사진
농업인화합한마당 논산농업대상 수상자 기념사진

(논산=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11일 ‘제27회 농업인의 날’을 맞이해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인 학습단체 화합한마당 행사를 열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행사는 농업ㆍ농촌 발전에 전력을 다해 온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는 것은 물론 농촌 사회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자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품목별연구연합회, 4-H연합회, 4-H본부 등 주요 농업인 단체의 회원 4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시립합창단 중창, 색소폰 연주 등으로 꾸며진 식전공연에 이어 본격적인 개회선언과 함께 행사의 막이 올랐으며 이어 대회사, 인사말, 축사 등이 진행됐다. 이어 논산농업대상 시상과 더불어 농업인 단체가 뜻을 모아 마련한‘사랑의 쌀’ 1,000kg 기증식도 이어졌다.

현장에서 인사를 전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대한민국 산업의 근본이자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계신 농업인의 땀과 노력이 얼마나 소중한 가치인지, 사회 구성원 모두가 되새겨야 할 때”라며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지역농업의 발전과 농촌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회식 이후에는 ‘인생2막 꽃길 행복리셋’을 주제로 한 특강과 초대가수 축하 공연 등이 펼쳐져 참석자들과 지혜와 웃음을 나누는 자리가 만들어졌다. 특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화합마당 순서에는 많은 농업인들이 흥과 끼를 뽐내며 ‘화합’의 취지를 한껏 살렸다.

한편 이날 개회식 순서에 ‘제29회 논산농업대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으며 딸기ㆍ채소특작ㆍ축산ㆍ융복합농업ㆍ농업여성ㆍ청년농업인 등 6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부문별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딸기부문, 양촌면 배기성 △채소특작 부문, 연산면 정달용 △축산 부문, 노성면 이계업 △융ㆍ복합농업, 가야곡면 송경준 △농업여성 부문, 연산면 유영자 △청년농업인 부문, 연산면 박지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