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추진
상태바
천안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추진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2.12.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지식산업센터 건립 지원사업 선정, 국비 160억원 확보
조감도
조감도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천안시가 중소벤처기업부 2023년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지원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동남구 풍세면 용정리에 조성하는 천안 제6일반산업단지 내에 ‘천안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한다.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는 수도권에 밀집된 민간 지식산업센터에 대응하기 위해 비수도권 중소기업에 낮은 임대료와 세제감면 등 혜택과 사업 공간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정부 공모사업이다.

27일 시는 지속적인 공장용지 가격 상승과 각종 규제로 인한 중소기업 입지 애로 해소 및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과 연계한 차세대 자동차 부품 산업 육성을 위해 공모사업을 신청하고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천안지식산업센터는 2023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 국비 160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356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지상 7층, 연면적 1만238㎡ 규모로 기업입주공간과 기업편의시설, 회의실 등 다양한 기업지원시설을 조성한다.

시는 현재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와 공유재산관리계획 수립 등 공공건축물 건립을 위한 행정 절차를 이행 중이다. 내년 설계비 10억 원을 지원받아 설계용역을 거친 후 2024년 착공해 2027년 완공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지식산업센터는 천안의 주력산업인 자동차 부품 산업 관련 기업이 급속한 미래차 전환에 발맞춰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며 “지역 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비롯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