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새해 금연으로 들숨엔 건강, 날숨엔 자유!
상태바
계룡시, 새해 금연으로 들숨엔 건강, 날숨엔 자유!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3.01.11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해 금연성공! 계룡시 보건소가 도와 드립니다! -
금연클리닉 홍보 이미지
금연클리닉 홍보 이미지

(계룡=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계룡시(시장 이응우)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시민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결심하고, 보건소를 찾는 금연 결심자들의 발길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금연 관련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홍보에 나섰다.

금연클리닉에서는 연중 전문가와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 시 금연교육,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단현상 대처 방법 상담, 금연 행동 강화 물품 지원 등 대상자가 금연을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금연을 망설이고 있는 흡연자를 위해 보건소에 방문해 금연 상담을 받고 금연 성공을 위한 다짐을 적으면 홍보물품을 제공하는 등 금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의지를 다질 수 있는 등록 이벤트를 1월 말까지 시행해 금연클리닉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시는 직장생활과 학업 등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금연 희망자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며 맞춤형 금연 프로그램 제공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은 큰 결심이 필요한 만큼 새해 목표로 금연을 정하고 꼭 성취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계룡시 조성을 위해 금연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연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통합건강증진팀(☎042-840-3565)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