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정신병원 ‘온마음병원’으로 명칭 변경
상태바
대전시립정신병원 ‘온마음병원’으로 명칭 변경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1.2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마음병원으로 명칭 변경
온마음병원으로 명칭 변경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가 대전시립정신병원 명칭을‘온마음병원’으로 변경한다.

26일 시는 시립정신병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위해 시립정신병원의 새이름을 ‘온마음병원’으로 결정하고, 명칭 변경을 위한 조례개정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시립정신병원 명칭 선정을 위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 총 2,260명의 시민이 참여하였으며,‘온마음 병원’(26.5%)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이어‘햇살병원’(23.0%),‘밝은 마음병원’(15.2%), ‘맑은마음병원’(11%) 등 순이었다.

또 8개 명칭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온마음병원’을 최종 선정했으며,‘온마음병원’은 모두의 마음과 같이 진실된 마음으로 온 정성을 다하는 병원을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1994년 개원한 대전시립정신병원은 준공된 지 30여 년이 경과하면서 건물 노후화 및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 입주(입주 예정) 등으로 신축‧이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시는 신축 ‧ 이전을 장기 사업과제로 검토하고 있으며, 단기 사업과제로 병원 이미지 개선을 위한 병원 명칭 조례개정, 병원 내‧외부 간판 및 창호 등 시설개선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정재용 시민체육건강국장은 “보건복지부 발표 「2021년 정신건강실태조사」에 우리나라 성인 중 정신 질환을 앓았던 사람은 인구의 27.8%에 달한다”며, “정신과 질환은 마음의 감기로 정신질환을 치료하는 시립정신병원이 누구나 마음 편히 다가갈 수 있도록 명칭 변경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 학하동에 위치한 대전시립정신병원은 175병상 규모로 운영중이며, 대전시는 학하동 일원의 도시개발로 인한 병원 주변여건 변화를 고려하여 신축·이전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