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총 2만6804대 지원
상태바
대전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총 2만6804대 지원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1.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대전시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는 대기질 개선과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가정용 친환경(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참여 신청을 2월 6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가정용 친환경(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 물질의 원인이 되는 이산화질소가 적게 배출되는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일부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지원물량은 지난해 지원된 물량보다 1만여 대 늘어난 총 26,804대이며, 일반 가정용 25,718대, 저소득 가정용 1,086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보일러의 신규 설치 및 노후 가정용 보일러의 교체시 일반 가정은 대당 10만 원, 저소득층 가정은 대당 60만 원을 지원한다. 주택을 임차하여 거주 중인 저소득층 가구도 교체 신청을 하면 60만 원이 지원된다.

시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일부 보일러회사에서 보일러 교체 비용이 6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 비용을 지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보일러 설치 전에 보일러회사 측에 사전 상담을 받아볼 것을 시 관계자는 당부했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신청자는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www.greenproduct.go.kr/boile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거주지 관할 구청 환경부서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올해 12월 8일까지이며, 예산 소진시 조기에 종료될 수도 있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미세먼지대응과 또는 관할 구청 환경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