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꿈꾸는 나무’ 방문…장애인과 시설 관계자 격려
상태바
박경귀 아산시장,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꿈꾸는 나무’ 방문…장애인과 시설 관계자 격려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3.02.2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관심과 지원할 것
박경귀 아산시장은 송악면 역촌리 소재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꿈나무 나무를 방문했다.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20일 아산시 송악면 역촌리 소재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꿈꾸는 나무를 방문해 자활기반 및 직업재활 훈련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인 근로자와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22일 밝혔다.

박 시장은 이현준 원장 등 시설 관계자들을 만나 현장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 등 청취한 후 임가공작업실, 자동차 임시번호판 작업실, 제빵실 등을 돌아보며 현장의 장애인 근로자 한분 한분 격려했다.

이현준 원장은 “근로 장애인들이 어렵고 힘든 작업에도 굴하지 않고 갈고닦은 실력으로 우리 밀을 사용한 믿고 먹을 수 있는 빵과 쿠키 등을 생산하여 현재 학교급식지원센터, 군부대 등에 납품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시장은 관계자들과 함께 당일 생산된 빵을 시식한 후 이곳에서 생산하는 빵 생산량 및 판로에 관한 관심을 보였으며, “장애인들의 자립 기반 및 재활의 터전이 마련되어 일반인들과 동등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용기와 희망을 주어 자리 잡도록 관심을 두고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꿈꾸는 나무는 중증장애인들이 직업훈련 및 직업 적응을 통해 사회참여 및 자립을 준비하는 직업재활시설(보호작업장)로 아산시에서 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도록 운영 지원하고 있다.

또 10명의 근로 장애인과 21명의 훈련장애인 총 31명의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제과 제빵, 자동차 부품 조립, 자동차 임시번호판 생산 등을 통하여 수익창출로 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버팀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