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개최
상태바
계룡시,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개최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3.03.3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향적산 치유의 숲 일대, 수수꽃다리 380주 식재 -

[계룡=세종충청뉴스] 김형철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3월 31일 ‘향적산 치유의 숲’에서 제78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응우 시장, 나무심기 행사 참여 모습
                                        이응우 시장, 나무심기 행사 참여 모습

이날 행사에는 이응우 시장을 비롯해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과 의원, 신현호 논산계룡산림조합장, 김종수 NH농협은행계룡시지부장과 관계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여해 수수꽃다리 380주를 식재했다.

수수꽃다리는 4-5월 무렵 파란 잎 사이에서 옅은 자주색 꽃을 피우며 아름다운 향기를 선물하는 꽃나무로, 향적산 치유의 숲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봄을 알리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움과 기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식목일 행사 장소는 계룡시 9경(景) 중 하나인 ‘향적산 치유의 숲’으로 계룡시를 대표하는 산림자원인 향적산의 우수한 산림환경과 아름다운 숲 경관을 활용해 시민 면역력 증진 및 심신 건강을 도모하기 위한 치유공간이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이산화탄소 및 미세먼지 흡수를 통한 대기질 개선과 온실가스 흡수 등 다양한 공익적 효과가 기대된다”며, “오늘 식재한 수수꽃다리 향기로 가득한 천연향기 속에서 시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미세먼지와 폭염 등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가치를 증진하기 위해 1억 4천만원을 투입해 52ha 산림에 조림 및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