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4월 월례모임 개최 핵심 시정 방향 폭넓게 공유
상태바
논산시, 4월 월례모임 개최 핵심 시정 방향 폭넓게 공유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3.04.0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첫 월요일, 시민 함께한 가운데 월례 모임 열어 산불예방 의식 함께 다지기도-

[논산=세종충청뉴스] 김형철 기자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3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4월 월례모임’을 열고 시민과 소통하고 시정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월례모임 전경
                                                                            월례모임 전경

이날 월례모임에는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과 다수의 시민이 참석해 소통의 시간을 함께 만들었다. 행사는 개회ㆍ시정현황 공유ㆍ표창 수여ㆍ인사말ㆍ축하공연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최근 논산시가 이뤄낸 성과와 그 과정이 종합된 시정뉴스 콘텐츠를 시청하며 시정 비전에 대한 공감대를 다졌다. 또한 표창 수여식 시간에는 시정발전에 공헌한 이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격려와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각자의 위치에서 ‘시민행복시대’만들기에 기여한 40명의 시민ㆍ직원들이 표창의 영예를 안았으며, 특히 논산시 안전총괄과는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유공으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전수 받았다.

수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인사말을 전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논산시를 군수산업의 메카로 견인할 KDind가 기공식을 열어 첫 삽을 떴고, 태국에서 1,600만 달러의 지역 농식품 수출계약이 성사되는 등 최근 굵직한 성과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논산의 변화와 시민 여러분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대장정은 현재 진행 중이며 미래 지향적”이라며 “더 크고 강한 논산을 만들고자 온 힘을 다하리라 약속드리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커다란 지혜와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월례모임의 막바지에는 참석자들이 함께 산불 예방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하며 최근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산림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재차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