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대전시, 2차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대전시, 2차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19.11.0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채용 확대 성과 공유 및 대전 혁신도시 지정 공동논의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는 지난달 25일 지역 국회의원 간담회에 이어 1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306호)에서 더불어민주당과의 2차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2차 걸친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해 대전 혁신도시 지정, 대덕특구 재창조 등 지역현안과 2020년도 국비사업에 대해 중앙 정치권과의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했다.

이날 회의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 등 당 지도부를 비롯해 조승래 시당위원장과 박병석, 이상민, 박범계 국회의원 등 중앙당과 대전시당 지도부와 대전시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홍종원 시의회 원내대표, 5개 자치구청장과 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민선7기 들어 정부와 정치권의 도움으로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예타 면제사업 선정, 하수처리장 민자적격성검토 통과, 3.8민주의거 국가기념일 지정,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비전 선포 등 지역의 굵직한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지역인재 채용을 확대하는 혁신도시법 법률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돼 대전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된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했다.

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전 혁신도시 지정, 대덕특구 재창조를 통한 대한민국 혁신성장 견인에 당 차원의 전폭적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2020년 정부 예산안에 금년 보다 8.9%, 2,724억 원 증액된 3조 3,335억 원이 국비 반영된 점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하면서 올해 주요 현안사업과 내년도 국비 미반영사업에 대해 집중 건의했다.

이날 주요 현안사항으로는 대전 혁신도시 지정 및 지역인재 채용 확대, 대덕특구 글로벌 혁신 클러스터 재창조, 대전 외곽 순환도로 교통망 구축,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 건설, 보령~대전~보은 고속국도 건설, 대전교도소 이전, 대전시민안전체험관 건립, 대전의료원 설립, 유전자의약산업 진흥센터 건립,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호남선 고속화 사업 등을 제시했다.

또한 첨단센서 신뢰성 평가 및 제품화 지원, 출연연 중심 국제 연구개발(R&D) 플랫폼 구축, 연구장비산업 육성 지역 생태계 조성 사업, 공공데이터 활용 인공지능(AI) 공적활용 선도사업, 단재 신채호 기념교육관 건립, 충청권내륙권 도시여행 광역관광개발사업, 대전열병합발전소 친환경에너지 전환사업 등 정부예산에 담기지 못한 사업들에 대해서도 국회에서 반영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대전시가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협력과 함께 대전발전의 성장 동력이 될 내년도 국비사업에도 관심을 갖고 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허태정 시장은 “국가의 발전은 지방의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위에가능하며 이를 위해 지역의 현안 및 국비사업에 대한 정부지원은 국가 발전의 필수요건이다”라고 강조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서도 대전 미래 성장사업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 지원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