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연정국악원, 기획시리즈 K-브런치 콘서트 공연
상태바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기획시리즈 K-브런치 콘서트 공연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4.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2023 시리즈 기획 K-브런치 콘서트‘우·아·한(우리의 아침을 여는 한국음악)’공연의 두 번째 무대로 소리꾼 ‘바투’의 공연을 오는 4월 26일(수) 국악원 작은마당 무대에 올린다.

K-브런치콘서트 <우.아.한>은 대전국악방송과 공동으로 우리 지역 전통음악 인프라 확충과 국악의 대중화, 생활화를 위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연주자들과 함께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와의 경계를 넘나드는 음악으로 국악 중심의 동시대 최고의 한국창작음악을 선사하는 공연이다.

이번 4월 무대는 국악계의 브로맨스(bromance)를 보여주고 있는 남성 소리꾼으로 이루어진‘바투’가 찾아온다. 바투는 ‘가까이에'라는 순우리말로 판소리로 대중과 가까워지기 위한 유쾌한 공연을 펼치고 있다.

또 판소리에 대한 선입견인 진지함과 고루함을 벗어 던지고, 신나고 흥미로운 콘서트형 음악극으로 새롭게 태어난‘바투’는 이번 공연에서 남성 소리꾼 2인의 대비와 색소폰, 태평소, 피리, 거문고, 키보드, 퍼커션이라는 이색적인 악기 조합을 선보인다.

두 명의 소리꾼과 건반, 색소폰, 피리, 거문고, 퍼커션이 함께 놀아보자는 의미의 활기찬‘바투송’을 시작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재담 소리‘흥보가 중 박 타는 대목, 화초장 대목’을 공연한다.

이어 판소리의 해학적인 요소와 연극적인 요소의 융합을 볼 수 있는‘형사이야기’,‘도둑이야기’,‘대결’등을 음악 콘서트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금까지의 창작판소리가 판소리라는 하나로 뭉뚱그려진 큰 틀 안에서 창작되었다면, 이번 ‘바투' 공연은 명확한 장르화의 시도로 극화된 판소리의 새로운 면모를 감상할 수 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 원으로 진행되며, 예매는 대전시립연정 국악원(www.daejeon.go.kr/kmusic),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립연장국악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