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나서
상태바
계룡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나서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3.04.2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6월 16일까지 주요현장 점검 실시. 재난안전대비 만전 -
계룡시청 청사 전경
계룡시청 청사 전경

[계룡=세종충청뉴스] 김형철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오는 6월 16일까지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집중안전점검은 일상생활 속 방치된 각종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해온 사회적 운동으로, 시는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점검을 추진한다.

시는 빈틈없는 점검을 위해 시 안전관리자문단, 외부 민간전문가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안전 취약시설과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30여 개소를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드론·열화상카메라와 같은 첨단장비 및 시설별 안전점검 가이드를 적극 활용해 점검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점검 결과 현장에서 바로잡을 수 있는 사항은 즉시 개선하고 추가 조치가 필요한 위험요소는 보수·보강, 정밀안전점검 등 신속하게 후속조치를 이행하며, 점검결과는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점검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서는 관리주체가 자율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시설 유형별 자율안전점검표를 제작·배포하는 등 민간시설의 자율안전점검을 유도해나갈 방침이다.

자율안전점검표는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시민들은 안전신문고 앱 또는 계룡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이응우 시장은 “철저한 점검을 통해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없는 안전한 계룡시가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