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방범용 CCTV 천안을 관내 9곳 39대 확대 설치
상태바
박완주 의원, 방범용 CCTV 천안을 관내 9곳 39대 확대 설치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3.04.26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주 의원
박완주 의원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박완주 국회의원(충남천안을·3선)은 범죄 사각지대 해소 및 시민 생활 안전 강화를 위해 천안(을) 관내 9곳에 총 39대의 방범용 CCTV를 확대 설치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확대 설치되는 방범용 CCTV는 범죄 사각지대에 놓인 우범지역에 설치하여 각종 범죄 예방뿐만이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한 통행, 불법 쓰레기 투기 단속 등 다양한 역할을 한다.

천안시는 특히 전국에서 유일하게 12개 대학이 밀집되어 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에 따라 인구 유입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군중 밀집으로 발생될 수 있는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선제적인 치안 대비 또한 필요한 지역이다.

이에 박완주 의원은 천안시 치안 문제, 주민 안전 보호를 위해 동부 경찰서 신설의 필요성을 각 부처에 여러차례 설득하는 등 지대한 역할을 했으며, 이번 천안시 관내 방범용 CCTV 확대 설치에도 、22년 행안부 특교 3억원을 확보하며 천안의 치안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박완주 의원은 “사각지대를 노리는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방범용 CCTV가 교통사고 및 범죄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안전 인프라 구축과 꾸준한 시설 점검 등을 통해 천안시가 든든한 치안서비스로 살기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방범용 CCTV 설치대상자는 다음과 같다.

△성환읍 3대 △성거읍 2대 △직산읍 3대 △입장면 3대 △백석동 4대 △불당1동 8대 △불당2동 4대 △부성1동 4대 △부성2동 8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