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소상공인 창업·경영개선 교육 추진
상태바
대전시, 소상공인 창업·경영개선 교육 추진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5.3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는 6월부터 지역 소상공인의 사업 활성화 및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 창업 안착을 위해 소상공인 창업 및 경영개선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실무 및 실습 교육에 대한 높은 수요와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총 6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 교육과정은 경쟁력 있는 점포 구성, 내가 만든~ 내 가게 홍보물!, ChatGPT를 활용한 SNS 마케팅, 창업을 위한 A to Z(Ⅰ, Ⅱ), 선배 소상공인 멘토링 등이다.

또한 ‘경쟁력 있는 점포 구성’ 교육은 VMD 컨설팅을 주요 내용으로, VMD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생이 실제로 운영 중인 점포 사진을 사전에 제출하면 맞춤형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특히 ‘ChatGPT를 활용한 SNS 마케팅’, ‘내가 만든~ 내 가게 홍보물!’ 교육은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ChatGPT와 웹 기반 디자인 Tool인 미리 캔버스 등을 활용해 직접 블로그 포스팅과 가게 홍보물을 제작하는 등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 ‘창업을 위한 A to Z’ 과정은 상권분석,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을 교육하는 기초 과정과 회계와 세무, 손익관리법 등을 교육하는 심화 과정으로 구분하여 운영되며,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는 집합교육 외에 멘토의 사업장에서 창업과 경영 전반에 대한 경험과 핵심 노하우를 공유하는 ‘선배 소상공인 멘토링’ 교육이 신규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밖에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 중인 선배 소상공인의 사업장에 방문하여 경영 전반에 관한 정보 공유와 멘토의 경험 및 노하우를 전수하고, 필요시 멘토가 멘티의 사업장을 방문해 추가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 신청은 9월 20일까지 팩스 또는 이메일(sbc@djbea.or.kr)로 상시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비즈 홈페이지에 게시된 소상공인 창업 및 경영개선 교육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원 소상공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