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무역사절단, 호주 시드니·멜버른 187만불 수출 전망
상태바
천안시 무역사절단, 호주 시드니·멜버른 187만불 수출 전망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3.05.3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천안시는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천안시 무역사절단이 수출 중소기업의 호주 시장 진출과 경제교류 협력을 위해 187만 불(USD) 상당 중소기업 제품 수출 기회를 얻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무역사절단(단장 김성수)에는 ㈜주안(대표 김성수), 베니라이트(주)(이사 임성규), 제이씨에프(대표 최용서), ㈜씨에스테크(대표 이재선), ㈜슈올즈(대표 이청근), 장바이오텍(주)(대표 장석재), ㈜쟈뎅(대리 박범관) 등 7개 업체가 참여했다.

또 시와 지역 내 7개 기업체 대표는 현지 바이어들과의 맞춤형 1대1 상담을 통해 기업 제품을 소개하고 수출 계획 등을 함께 논의했다. 그 결과 187만 불(한화 24억 원 상당) 규모 수출 계약 상담이 이뤄졌다.

또한 바이어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제품으로는 근적외선 의료기기, 철근 절곡기, 초밥 식자재류, 다목적 세정제, 기능성 신발, 시스템 창호, 티백 차류 등이었다.

현지 바이어들 중 일부는 천안시 소재 공장으로 직접 방문할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방문이 이루어질 경우 해당 기업체는 실질적 계약 수행은 물론 수출물량 확보 등 제품 판로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절단 운영에 참여한 한 기업체 대표는 “우리 중소기업인들이 수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절단 운영을 제공해준 천안시에 감사드린다”며, “향후 이러한 기회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시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시드니·멜버른 무역관의 협조를 얻어 사전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참여기업체를 선정했으며, 수출증대를 위한 현지 바이어 물색 등 현지인 맞춤형 수출제품 홍보 전략을 준비해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천안지역 내 중소기업의 시장개척 및 수출증대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운영할 무역사절단에 외국으로 진출하길 희망하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