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범시민지원협의회와 보령회 결의대회 가져
상태바
보령시,-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범시민지원협의회와 보령회 결의대회 가져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3.06.0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산림자원연구소는 보령으로! 보령으로! 보령으로!-

[보령=세종충청뉴스] 김형철 기자 =충남산림자원연구소의 성공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보령시 범시민지원협의회가 출범해 본격적인 대외 활동에 나섰다.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범시민지원협의체 결의대회 장면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범시민지원협의체 결의대회 장면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범시민지원협회는 9일 보령베이스에서 열린 2023년도 2분기 보령회 회의에 참석해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필요성을 강조하며 결의대회를 가졌다.

결의대회에서 보령회 회원들은 ‘충남산림자원연구소는 보령으로’라는 구호를 외치며 연구소 유치를 위한 굳은 의지를 다졌다.

지역 144개 기관과 단체로 구성돼 각 분야에서 협조 체계를 유지하고 있는 보령회는 앞으로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과 공감대 형성,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 확산 등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충청남도는 지난 5월 충남산림자원연구소 대상지 선정을 위한 후보지 공모를 시작했다.

시는 공모 일정에 맞춰 오는 30일까지 후보지 입지선정기준 충족을 위한 평가항목 등을 검토한 후 이전 공모신청서를 제출하고 전략적인 공모 대응을 할 방침이다.

그동안 시는 ‘공공기관 등의 유치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위원회,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전담 조직 등을 구성해 연구소 유치를 위한 체계를 마련했다.

또한 연구소 유치 분위기 붐 조성을 위해 2만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병행하는 등 대내외로 유치 활동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범시민지원협의회를 중심으로 전 시민이 결집해 적극적인 지원과 홍보가 절실히 필요할 때”라며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하기 모두 함께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