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2019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2019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 노충근 기자
  • n-chg@hanmail.net
  • 승인 2019.11.0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려대 세종캠퍼스)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2019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고려대 세종캠퍼스)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2019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노충근 기자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세종캠퍼스 학술정보원 1층 영림임업 멀티존에서 2019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협조로 대학생들의 최근 높아진 해외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해외 취업 채용 트랜드와 국가별 취업 정보가 자세히 소개했다.

또 청년 해외취업 지원 정책인 ‘K-MOVE’사업 및 ‘월드잡’ 사이트 이용 방법이 안내와 해외취업에 성공한 멘토에게 직접 해외취업 성공 노하우를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돼 참가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전용후(응용수리과학부 사이버보안전공 15학번) 학생은 “국가별 산업동향과 취업성공 전략에 대한 정보, 다양한 국비지원 해외취업지원 정책을 알 수 있어서 이번 설명회가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설명회를 기획한 해외취업담당 이연경 직원은 “앞으로도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해외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국가별 해외취업 설명회와 해외취업 특강 등을 운영하고 오는 9일과 10일 글로벌 역량강화 해외취업캠프 집중반을 운영하는 등 대학생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