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소 개소식 개최
상태바
보령시,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소 개소식 개최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3.09.13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일 보령시장이 자전거 무인대여소를 방문하고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이 자전거 무인대여소를 방문하고 있다.

(보령=세종충청뉴스) 김형철 기자 = 보령시는 12일 공공자전거 관리센터에서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자전거 동호인, 시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령시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천천변, 아파트 밀집지역,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10개소에 설치된 달려보령 무인대여소가 현재 공공자전거 100대로 시범운영 중으로 지난달 23일부터 9월 11일까지 538명의 시민이 1313회 이용하는 실적과 이용률이 매일 증가하고 있다.

특히 달려보령 무인 대여시스템은 대전광역시 등 타 지자체에서 운영 검증을 마친 키오스크와 보관대로 이루어진 스테이션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달려보령의 대여 및 반납 관리를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서비스 운영에 있어서 효율성 높이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공공자전거는 시민들의 교통 기본권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건강까지 증진할 수 있다”라며 “에너지그린도시로 비상하고 있는 보령시에서 달려보령이 또 하나의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소 달려보령은 오는 11월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정식 운영에 들어가면 이용요금은 90분 이내 무료, 이후 30분당 500원씩 하루 최대 5000원이다. 단 90분 이내에 반납하고 다시 대여할 때는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