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초등학교, 제2회 교육축제 개최
상태바
다정초등학교, 제2회 교육축제 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19.11.0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다정초등학교는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다정 교육축제가 개최햇다.

이번 축제는 프로젝트 학습발표회, 독서축제, 학부모회 주관 축제, 꿈과 끼 재주 발표회, 가족 인성 캠프 등으로 구성됐다.

또 프로젝트 학습발표회는 다른 나라의 문화 소개하기, 나의 진로꿈 발표회, 여행상품 계획 및 판매 등 학생들이 그동안 교육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축제를 찾은 부모님들에게 선보여 자녀의 성장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뽐내고 독서의 중요성을 알게 하는 독서 축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독서 골든벨’과 각 학년의 특색을 반영한 ‘학년별 특색 프로그램’, 도서관 내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생각그루’가 일주일간 진행됐다.

특히 다정초 학부모회는 아나바다를 실천하기 위한 알뜰 바자회를 개최하여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을 학교발전기금으로 기부하고 행사에 방문한 학생들을 위해 떡볶이와 어묵, 소떡소떡 등 먹거리 장터를 열었다.

또한 학부모 합창단은 그동안 갈고 닦은 합창 실력을 다정초 학생과 함께 공연하여 축제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꿈과 끼 재주 발표회는 ▲UCC 전시 ▲다정 앙상블 공연 ▲교사 합창단 ▲다정 리코더 합주 동아리 학생들의 공연이 진행됐다.

노경숙 교장은 “다정교육축제를 진행한 지 불과 2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교사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적극적인 지지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인해 완성도 높이 축제가 마무리되어 매우 기쁘다”며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키워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