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수요응답형 버스(DRT) 명칭 공모
상태바
세종도시교통공사, 수요응답형 버스(DRT) 명칭 공모
  • 송윤영 기자
  • 승인 2019.11.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7~13일까지 세종시민 대상 공사 홈페이지(배너)로 접수
(사진제공=세종도시교통공사)DRT 네이밍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세종도시교통공사)DRT 네이밍 공모전 포스터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는 11월 7일~13일까지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2월부터 장군면에 시범운영 예정인 수요응답형 버스(DRT)의 명칭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 수요응답형(DRT : Demand Responsive Transport) 버스는 정해진 노선을 스케줄대로 운행하는 것이 아닌, 이용수요에 따라 노선 및 일정 등을 변경하여 탄력적으로 운행하는 교통시스템

이번 공모는 수요응답형 버스(DRT)에 대한 시민 이해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방법은 수요응답형 버스(DRT) 이용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세종시 이미지와 부합되고 브랜드화가 가능한 명칭을 세종도시교통공사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명칭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위 5개의 공모자들에게는 상장 및 교통카드(3만원 상당)를 지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도시교통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통공사 교통사업처(044-850-0312)로 문의하면 된다.

고칠진 사장은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좋은 명칭을 선정해 수요응답형 버스(DRT)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시키고 이용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번 공모를 기획했다”면서 “수요응답형 버스가 시민들에게 더 편리한 교통체계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통공사는 대중교통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2월부터 시범운영 예정인 장군면을 시작으로 세종시 전체 읍면지역에 수요응답형 버스(DRT)를 도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