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남산지구 도시재생, 마을공방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천안 남산지구 도시재생, 마을공방 아카데미 운영
  • 유인상 기자
  • 승인 2019.11.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천안시)천안시가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마을공방 아카데미’
(사진제공=천안시)천안시가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마을공방 아카데미’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천안시는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마을공방 아카데미’가 주민들의 열띤 참여 속에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11일 시는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면서 행정안전부 공모에 선정된 마을공방 육성사업과 연계한 ‘남산 마을공방’을 천안고가교 하부 유휴부지에 조성하고 있다. 남산 마을공방은 12월말경에 완공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주민들의 자발적이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방 운영을 위해 사전 프로그램으로 마을 공방 아카데미를 마련해 지난 5일부터 7주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마을공방 아카데미는 남산지구 주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제과제빵, 한식‧양식 조리, 도시농업, 원예, 마케팅 등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지역 대학인 단국대, 순천향대, 연암대와 연계해 전문적인 교수진이 교육을 진행한다.

또 아카데미 1회차에는 최희중 연암대학교 외식산업과 교수가 나서 한식과 양식을 결합한 조리 실습 교육을 진행해 마을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향후 시는 남산 마을공방 조성 후 운영이 안정된다면 마을공방이 남산지구 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마을관리협동조합 또는 사회적 기업으로의 전환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조창영 도시재생과장은 “재정 지원으로 운영되는 마을공방 사업이 이후 재정지원 없이 지속적으로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들이 행복한 남산지구로 만들어가겠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