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GKL휠체어펜싱팀 전국 최고 실력 입증
상태바
세종GKL휠체어펜싱팀 전국 최고 실력 입증
  • 김용만 기자
  • youngman@hanmail.net
  • 승인 2019.11.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김용만 기자 = 세종GKL휠체어펜싱팀이 지난 8일부터 3일간 홍천군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 제8회 추계 전국휠체어펜싱선수권대회 겸 2020년 아시아선수권대회 선발전에 참가한 금 4, 은 2, 동 5개를 획득하며 전국 최고의 팀임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펜싱협회가 주최하고 대한장애인펜싱협회와 강원도장애인펜싱협회가 주관하고 12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풀리그 예선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됐다.

심재훈 선수는 플러레A 결승전에서 이태권 선수(충남)를 15:3, 사브르A에서 안진섭 선수(경기도)를 15:4로 이기며 국내 대회 최강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에뻬A 결승에서는 조영래 선수와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금메달과 은메달을 나눠가졌다.

박천희 선수는 플러레B 결승전에서 류은환 선수(전북)를 15:11로 이기며 금메달을 획득하며 지난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5관왕의 위엄을 과시했다.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신인우수선수로 선정된 백경혜 선수는 에뼤A, 여자 사브르A,B통합, 여자 플러레A,B통합에서 동메달 3개를 획득하며 앞으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엿보았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이은웅 사무처장은 “세종GKL휠체어펜싱팀 모두 2020년 아시아선수권대회에 모두 선발되어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박상민 감독과 박천희 선수(펜싱 5관왕)는 다가오는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4층)에서 개최되는 제6회 세종시장애인체육상 시상식에서 시장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