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치매안심센터, 상반기 기억키움학교 쉼터 프로그램 전개
상태바
금산군치매안심센터, 상반기 기억키움학교 쉼터 프로그램 전개
  • 최순철 기자
  • man0058@hanmail.net
  • 승인 2024.02.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증치매환자 인지자극 활동 및 돌봄 제공

(금산=세종충청뉴스) 최순철 기자 = 금산군치매안심센터는 경증치매환자의 치매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3월 5일부터 7월 11일까지 센터 프로그램실 등에서 상반기 기억키움학교 쉼터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이 프로그램은 화‧수‧목요일 주 3회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운영하며 현재 금산군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장기요양서비스 미이용 경증치매환자 15명이 참여한다.

제공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놀이, 미술, 운동 치료 등 인지 재활프로그램 및 AI 인지로봇을 활용한 훈련 등 전문적인 인지자극 활동이 준비됐다.

또 치매 환자의 사회적 접촉 및 교류를 통한 고립 및 외로움을 예방하고 가족의 부양 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돌봄도 추진되며 교통편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송영 서비스도 제공된다.

센터는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하반기 기억키움학교 쉼터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쉼터 프로그램인 기억키움학교가 환자들의 치매 악화 방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계속해서 치매 환자를 위한 활동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의 사회적 고립 및 외로움을 예방하고 사회적 접촉 및 교류를 증진 시킬 뿐 아니라 낮 동안 경증치매환자에게 돌봄을 제공해 가족의 부양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금산군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한 기억키움학교 쉼터 프로그램 모습
지난해 금산군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한 기억키움학교 쉼터 프로그램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