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시대 스타 육성 플랫폼 "튠스타TV"
상태바
1인 미디어시대 스타 육성 플랫폼 "튠스타TV"
  • 김성하 기자
  • 승인 2019.11.2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육성도 1인미디어가 대세
블럭체인 기술을 접목한 미디어소셜 "튠스타TV"

한류열풍을 타고 연예인 지망생을 위한  ‘스타 육성 플랫폼’에 블록체인을 접목한 업체가 있어 화제다. 

(사진제공=튠스타TV)
(사진제공=튠스타TV)

이름도 생소한 "튠스타TV" 한류 스타를 꿈꾸는 지망생들에게 문턱을 대폭 낮추고 동시에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했다. 

튠스타TV 는 아티스트들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누구와도 공유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팬덤을 형성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여기에 스타와 팬클럽 회원들간의 양방향 소통으로 콘텐츠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이다.

튠스타TV는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엔테터인먼트 전문가들과 연예인, 방송국 관계자들이 힘을 모았고, 특히 스타로 선택되고 성장하는 과정에 대한 현실적 어려움과 투명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함께 기술을 인용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스타가 되는 것은 수많은 어려움과 현실의 벽에 부딪히며 정상의 자리에 오르는데는 팬들의 힘이 절대적이다. 이에 따르는 막대한 수익은 오롯이 기획사와 스타에게만 귀결된다.

이러한 구조에서 벗어나 1인미디어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틀을 벗어나 쉽고 현실성 있고 투명하게 관리와 기획 컨텐츠 제작까지 튠스타TV를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튠스타 TV는 기존 연예인들은 팬들과의 양방향 소통과 팬 관리등을 통해 더욱 더 인기관리를 할 수 있고, 스타를 꿈꾸는 연예지망생들에게는 더 많은 기회와 희망을 줄 수 있어 획기적 이다." 고 말한다. 

실제 블록체인 기술은 한번 기록된 데이터를 위조와 변조가 불가능한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투표 및 기록 조작 등 여러 잡음을 원천 차단하겠다고 말한다. 

한편 튠스타TV 관계자는 "플랫폼의 실질적인 경제 시스템을 위해 최근 국제 코인거래소인 이엑스엑스(Exx)와 업무 협약을 맺고, 가상화폐코인(TST)을 발행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서 발생되는 코인의 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목적과 가상화폐 국제 거래소인 EXX에 상장뿐 아니라, 튠스타TV 플랫폼 내에서 결제 과정을 최대한 간소화 시켜 사용자 편의성을 적용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