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자원봉사자 대회 한마당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파수꾼"
상태바
청주시 자원봉사자 대회 한마당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파수꾼"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19.12.06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자랑스러운 '청주시 자원봉사자 대회 ' 개최

(청주=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2019 청주시자원봉사자대회가 6일 청주아트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행복, 미래, 시민 모두가 함께 웃는 청주’ 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으로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시상하는나눔 문화 확산과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한 자리이다.

사진=청주시
(사진=청주시) 자랑스러운 청주시자원봉사자대회 수상자인들 기념촬영

 

신사랑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대자연어린이집 및 성화4어린이집 원생들의 축하 공연을 뒤이어 자원봉사유공자 시상과 우수활동봉사자 인증패 수여, 자원봉사활동 영상 관람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청주사랑요양보호사회 김상현 봉사자가 지난 1년 동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2019년 자원봉사왕으로 선정됐다.

자원봉사 특별상(부부, 가족)을 포함해 기관, 단체 및 우수활동봉사자 등 150명에게는 청주시장 표창패와 감사패, 청주시의회의장 표창이 수여됐다.

특히 MG새마을금고, SK하이닉스청주사업장, (사)무궁화복지월드청주희망나눔봉사단, (주)나라종합개발, 현대HCN충북방송은 자원봉사 우수협력기관으로 선정됐다.

한범덕 시장은 “올 한해 헌신적인 봉사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 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배려로 시민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들어 나가자” 라고 당부했다.

최창호 청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섬기고 나누는 봉사를 실천하고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시는 여러분들의 고귀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개최된 제14회 자원봉사의 날 기념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청주시청과 환희회, 강내면자원봉사대 안병인 회장이 각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국무총리상과 행정안전부장관상 등을 청주시자원봉사자들이 휩쓸어 유사이래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