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국제교육 성과관리 연수 실시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국제교육 성과관리 연수 실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19.12.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물관리 국제교육 성과관리 연수’ 실시
한국수자원공사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는10일부터 1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술탄(Sultan) 호텔에서 ‘물관리 국제교육 성과관리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물관리 역량 강화 국제교육 수료생인 인도네시아 물 분야 공무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국제교육의 성과를 관리하고 확산하기 위해 진행한다.

또 주요 내용은 국제교육 성과관리와 신규 교육 과정 및 수요조사,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기술과 협력사업 소개 등이다.

특히 한국수자원공사는 국제교육이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로 이어지도록 교육성과 분석과 현업적용계획 수립 등을 지원하여 성과관리에 나서며, 추가 교육과정과 신규 수요를 조사하는 등 교류를 넓혀간다.

또한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 구매상담회는 누수 관리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8개 기업*이 잠재적인 수요층인 연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현지 맞춤형 전략을 통한 판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인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전문가와 교류의 틀을 더욱 확고히 다져 국내 물산업의 해외진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의 물관리 역량 강화 국제교육은 지구촌 물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아시아와 아프리카, 중동 지역 국가의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1997년부터 진행해 현재까지 97개국 49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