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조례안 등 심사
상태바
대전광역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조례안 등 심사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0.01.11 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대전광역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광복)는 제247회 임시회 일정에 따라 10일(금) 제1차 회의를 열고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안건으로 상정된 일자리경제국, 과학산업국 소관 조례안 3건 및 동의안 1건 등 총 4건에 대한 심의 및 보고를 받았다.

이날 회의에서 오광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전광역시 조례 근로 등 용어 일괄정비 조례안」, 김찬술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전디자인센터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시에서 제출한 「대전광역시 소상공인 지원에 대한 조례안」 3건의 조례안 및 「2020년도 제1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 동의안」1건의 동의안이 심사됐고 의원들은 실국별 업무 등에 대해 질의를 실시했다.

▲ 김찬술 의원(대덕구2, 더불어민주당)은 일자리경제국 소관 업무 질의에서 지역화폐에 대해 “시민들이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책자, 전광판 등을 통한 홍보를 강화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오광영 의원(유성구2, 더불어민주당) 은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사항에 대해 질의하며 “외국인 투자지역에 계획 보완 등을 통해 입주수요가 증가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우승호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은 국제과학비즈니스밸트 조성사업 내   외국인 투자지역의 단지형 및 서비스형에 대하여 질의하며“외국기업 투자지역의 투자 형태에 대해 검토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 날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대전광역시 조례 근로 등 용어 일괄정비 조례안」, 「대전광역시 소상공인 지원에 대한 조례안」, 「대전디자인센터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년도 제1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 동의안」은 원안 가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