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교육센터, 데이터가공 딥러닝 센터와 전문가 양성 워크샵 실시
상태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교육센터, 데이터가공 딥러닝 센터와 전문가 양성 워크샵 실시
  • 이종철 기자
  • cj9000@daum.net
  • 승인 2020.01.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이종철 기자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교육센터는 고려대학교 데이터가공 딥러닝 센터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딥러닝 활용기반 산업 수학 문제해결을 위한 전문가 양성 워크샵'을 세종학술정보원 창업카페에서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데이터가공 딥러닝 센터의 주최로 개최되었으며, 대학생의 딥러닝 활용을 강화하고 산업 수학 문제 해결력을 기반으로 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마련했다.

또 ’구글 Colab 플랫폼을 사용한 딥러닝 실습을 위한 파이썬 기초부터 데이터 크롤링, 다양한 딥러닝 이론과 실습‘을 주요 주제로 진행됐다.

고려대학교 이연주 교수의 산업 수학 문제해결 협업 플랫폼과 딥러닝 기술에 소개를 시작으로 데이터 수집, 가공, 처리 등 딥러닝 활용 전 과정에 대한 이론교육과 코딩 실습에 이르기까지 총 6세션으로 진행했다.

김휘 산학교육센터 센터장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딥러닝 전문가 양성을 꾀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부생의 실질적인 산업 수학 문제 해결력을 높이는 한편, 딥러닝 기초 중점교육 콘텐츠의 개발 및 저변 확대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딥러닝 활용에 관심이 있는 고려대학교, 경희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제주대학교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이 재학생이 다수 참가, 고려대학교, 경북대학교, 동서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제주대학교의 산업 응용 수학 분야의 교수들이 함께 강의와 토론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