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산하기관장 등 관련자들 부산대 교수 청탁 및 공모 검찰 고발
상태바
감사원 산하기관장 등 관련자들 부산대 교수 청탁 및 공모 검찰 고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0.01.21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감사원 산하 기관장과 부산대 교수 임용청탁 관련자 및 공모자들 검찰에 전격 고발
(사진제공=(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고발장접수를 위해 부산지방검찰청에 모인 관계자들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l 20 오전 11시 국립 부산대학교 행정학과 2019년 하반기 교수공채 채용과정에서 발생한 감사원 산하기관장등의 교수채용비리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청하는 고발장을 부산지방검찰청에 제출했다.

고발장 제출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의 임상범 중앙본부장은 “철저하고 강력한 수사와 관련자 처벌을 통해, 전국 대학의 교수채용 관련자에게 일벌백계의 교훈을 주어, 유사한 형태의 교수채용 비리가 재발하지 않도록 경종을 울리는 차원에서 부산대학교 교수채용 비리에 가담한 모든 관련자를 검찰에 고발했다.”며 그는 또한 “이번 사건의 수사와 처벌 과정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은 부정부패가 발생하지 못하도록 경각심을 가지고 깨어 감시하고 있음은 물론, 이미 발생한 부정부패에 대해서도 스스로 정화하는 자정 능력이 있다는 것을 만방에 알리기 위해 이 고발장을 제출한다.” 고발 취지를 밝혔다.

이번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에 의해 고발된 부산대의 채용 비리는 단순 채용 비리가 아니라, 부정부패를 감시하고 척결해야 할 감사원 산하 감사연구원의 수장이 거대한 감사 권력을 악용해 자신의 소속기관 부하 여직원을 부산대 교수로 취업시키려고 벌인 거대 권력형 비리다. 

감사원산하 감사연구원장 및 부산대 행정학과장 그리고 관련자들은 교수채용 심사위원들에게 불법적으로 압력, 청탁하여 자신의 부하직원이 최종 선정되도록 교수채용 관련자들과 위계하고 공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감사원 산하 ‘감사연구원’ 원장이 직접 개입, 압력을 행사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교수를 임용하려고 관련 심사위원들과 공모한 집단 채용 비리로, 감사원 설립 이후 찾아볼 수 없었던 초유의 권력부패 사건으로 이미 주요 언론에 보도 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