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부바이오 산업단지 민간사업시행자 공모
상태바
천안시, 동부바이오 산업단지 민간사업시행자 공모
  • 유인상 기자
  • 승인 2020.01.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천안시가 동남권 지역 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의 새로운 파트너를 찾는다.

22일 시는 동부바이오 일반사업단지 개발사업 민간사업시행자를 공모한다.

동남구 동면 송연리 일원 총면적 33만4108㎡ 규모로 조성 예정인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는 지난 2015년 민간개발방식으로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받았으나 민간사업자가 자금을 확보하지 못해 사업시행자 지정이 취소됐었다.

그러나 자본 및 입주업체를 확보한 우수한 민간사업시행자가 지정되면 토지이용계획에 따라 22만8730㎡ 산업시설용지, 2588㎡ 지원시설용지 10만2790㎡ 공공시설용지 등이 조성되고 식료품업, 섬유,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전자부품 업종을 유치할 전망이다.

특히 시는 총 사업비 1,187억 원(국비 포함)을 투입해 2023년까지 부지조성, 진입도로 및 용수공급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공모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홈페이지 행정고시/공고란에 게재돼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다음달 21일까지 사업제안서를 천안시청 기업지원과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동부바이오 산업단지의 사업시행자가 결정되면 사업이 본격적으로 탄력받아 추진되고, 산업단지 조성이 천안지역 내 산업용지 공백기 해소와 물류수송, 지역 간 균형발전, 농촌지역 생활환경 개선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동부바이오 산단 개발에 적극적으로 행정력을 지원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토지보상 협의 및 각종 민원 해소, 분양 등에 협조할 것”이라며 “조속한 시일 내 산업단지 개발사업이 완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