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0년 공공디자인 재능나눔사업 참여대학 모집
상태바
충북도, 2020년 공공디자인 재능나눔사업 참여대학 모집
  • 김성하 기자
  • 승인 2020.02.2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청
충북도청 전경

(충북=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 충북도는 올해 제7기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재능 나눔 사업에 참여할 대학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공디자인 재능 나눔 사업은 관학(官學)협력 연구과제로서 우수한 공공디자인을 개발・활용해 지역 내 대학생들의 사회공헌과 나눔 문화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또 충청북도 행복마을 브랜드, 단양군 자율형 건물번호판, 괴산군 농산물 포장, 옥천군 벽화 디자인 가이드라인, 증평군 자전거공원 로고 ․ 캐릭터, 노후 공동주택 외벽색채디자인 등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충북도에 소재지를 두고 1년 이상 공공디자인 관련 학과를 개설・운영 중인 도내 2년제 이상 대학이다.

특히 신청 기간은 3월 9일부터 3월 16일까지 도 건축문화과로 신청 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 이메일로 접수하고 필수 과제 제안 등 상세한 내용은 도 건축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경환 도 건축문화과장은 “나눔의 가치가 담긴 참신한 디자인 작품들이 다양한 공공사업에 실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도내 대학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3월 말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위원회 개최를 통해 사업계획의 적정성, 신청금액의 적절성, 사업 수행능력, 관련 사업 추진실적 등을 심사해 2개의 참여대학을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