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막기 위해 총력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막기 위해 총력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0.02.2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감염병 위기 경보 ´심각´에 맞춰, 비상대책단장 ´교육감´으로 격상
교직원 정상 근무, 학사운영T/F 가동해 온라인 가정학습 지원
학원연합회 통해 휴원 권고, 세종시청과 협의해 방역물품 지원 검토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상향됨에 따라 비상대책본부 단장을 부교육감에서 교육감으로 격상하고 감염증 예방과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① 학사일정】

먼저, 1주일 개학 연기 결정을 공문을 통해 각급학교에 안내하고 교육청 내 학사운영 T/F를 가동해 단위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가정 내 온라인 학습 지원 방안 등을 마련해 시행한다.

▲② 방과후활동과 돌봄】

방과후활동은 전체 초․중․고 학생 대상 실시하지 않고, 유치원 방과후과정과 돌봄 그리고 초등 돌봄은 학부모 동의를 받아 희망가정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올해 신입생을 대상으로도 긴급히 수요를 받아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③ 교직원 복무】

교직원은 정상 근무하되, 중국과 국내의 감염우려가 많은 지역을 방문한 교직원은 학교장에게 자진 신고하고 학교장은 이상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④ 다중모임 행사 취소 및 시설 휴관】

입학식과 개학식 등 20명 이상 다중 모임 행사는 원칙적으로 취소․연기하고 평생교육학습관과 수영장 등 다중 이용 시설도 임시 휴관한다.

▲⑤ 교육기관 방역 강화】

학교, 세종교육원, 평생교육학습관 등 전체 교육기관과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추가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기관별 방역물품 부족 현황을 지속 파악해 지원한다.

▲⑥ 학원 대책】

학원 연합회를 통해 관내 학원과 교습소 그리고 개인과외교습자 등에게 휴원을 권고했으며 세종시청과 협의해 방역물품 지원을 검토 중이다.

▲⑦ 지역 경제 활성화】

한편, 시민이 외부 활동을 자제하면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외식업계를 돕고자 매일 2~3개 부서(과 단위)씩 구내식당이 아닌 청사 주변 식당을 이용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