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조례안 등 심사
상태바
대전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조례안 등 심사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0.03.1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전광역시의회)
(사진제공=대전광역시의회)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는 17일 제248회 임시회 행정자치위원회 회의를 열어 기획조정실, 자치분권국,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조례안, 규약안, 동의안 등 6건을 의결했다.

▸ 조성칠 의원 (중구1, 더불어민주당)
❍ 우리 고유의 문화와 정신, 품격을 상징하는 서예의 대중화 및 진흥‧교육 실시로 서예의 예술성을 발전시키고 시민 인성 함양을 도모하기 위한   「대전광역시 서예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 아울러 2030아시안게임 충청권 유치와 관련된 재정투자 규모에 관해 질의하고 지방재정 부담 검토와 대회 개최 후 경기장 사후 활용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주문했다.

▸ 남진근 의원 (동구1, 더불어민주당)
❍ 2030아시안게임 충청권 유치와 관련, 시설 인프라 현황 등에 관한 내용을 질의하고 대회 개최 후 관련 시설의 자유로운 시민 이용에 대해 주문했다.

▸ 민태권 의원 (유성구1, 더불어민주당)
❍ 2030아시안게임 충청권 유치 국제경기대회지원법 등에 의한 전문기관 사전타당성 조사에 대해 질의하고 대회 개최의 장‧단점을 철저히 분석하여 종합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 홍종원 의원 (중구2, 더불어민주당)
❍ 2030아시안게임 충청권 유치와 관련 개최 희망 도시, 대회 유치를 통한 경제적 효과 등에 대해 질의하고 인천아시안게임을 교훈삼아 경기장 사후 관리 방안 등 대회 유치와 관련한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 코로나19로 인한 문화체육예술관광 분야 관련자들의 피해 관련 사항을 지적하며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 마련을 주문했다.

▸ 박혜련 위원장 (서구1, 더불어민주당)
❍ 지역 민주화 운동의 효시인 대전 3‧8민주의거 60주년의 뜻깊은 해를 맞아 학생들과 일반 시민들의 민주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그 숭고한 역사를 기리기 위한 「대전광역시 3‧8민주의거 기념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전국이 초비상 사태에 직면한 엄중한 상황에서 전염병 확산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시민의 안전 확보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