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코로나19 지역경제 위기극복에 온힘
상태바
서산시의회, 코로나19 지역경제 위기극복에 온힘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0.04.0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회 일정 앞당겨 코로나19 긴급 추경 6개 항목, 119억원 심의 예정
(사진제공=서산시)
(사진제공=서산시)

(서산=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서산시의회는 2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25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당초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임시회를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충청남도의 제1회 추경예산이 긴급 확정됨에 따라 서산시에서도 코로나19 추경예산을 하루빨리 확정하고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일정을 앞당기고 회기도 이틀로 줄였다고 밝혔다.

집행부에서 총 119억원 규모의 사업예산을 긴급 편성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시의회에 제출했다.

또 실직자 등 긴급지원,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정자금지원,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이상 일자리경제과), 시내, 농어촌버스 특별재정지원, 개인택시 근로여건 개선, 법인택시 근로여건 개선(이상 교통과) 등 6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시의회는 임시회 기간 중 추경예산안 외에도 서산시 소상공인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산시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엔 관한 조례안, 서산시 택시운송사업 발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상 임재관 의원), 서산시 녹색어머니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최기정 의원) 등 5건의 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날 임시회 시작에 앞서 안효돈 의원이 5분 발언을 했다.

안효돈 의원은 대산항 활성화를 위해 제5부두 조기 완공, 제4차 항만기본계획 수립 시 잡화부두 또는 다목적부두로 기본계획 변경, 3만 톤급 선박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실부분 지원 방안 검토 등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임재관 의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임시회 일정을 앞당기게 됐다”며 “엄중한 상황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집행부에서는 예산 심의가 끝나는 즉시 후속조치를 서둘러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