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나이스 현장자문단! 교원업무경감에 앞장서다!
상태바
대전교육청, 나이스 현장자문단! 교원업무경감에 앞장서다!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0.04.1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나이스 교무업무 현장자문단 구성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은 나이스 교무업무관련 전문지식과 운영 노하우를 겸비한 현직 교사로 구성된 나이스 현장자문단(22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단계별 온라인 개학을 함에 따라, 나이스 현장자문단은 일선학교에서 사용하는 나이스 교무업무의 교육과정 편성, 성적처리, 전출·입 처리, 창의적체험활동 입력,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등 교무업무 전반에 대해 해결사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전화, 원격지원, 월별가이드 배포, 학교현장 방문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2019학년도에 학교 방문지원 컨설팅 272개 학교, 월별 교무업무 가이드 제작 11회, 시기별 사용자 교육 5회를 실시했다.

지속적인 자문활동과 자문위원 역량강화로 학교 방문지원 컨설팅 만족도 99%, 사용자 교육 만족도 96%를 달성하였다.

2020학년도 자문위원은 2019학년도 보다 1명 증원된 22명이며 자문위원 1인당 14개 학교를 밀착지원 한다. 자문단 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자문위원과 인근 학교간 멘토-멘티를 구성하여 운영한다.

코로나19가 안정화 되면 시기별 교무업무 사용자 교육과 자문위원이 학교로 찾아가서 1:1 지원 하는 학교 현장 방문지원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나이스 교무업무 현장자문단은 다양한 지원 방식을 제공하여 시기별, 상황별 안성맞춤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교원업무 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