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비대면 교육 진행

6월 18일, 25일 양일 대전천동초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진행

2020-07-01     김민조 기자
굿네이버스
(사진제공=굿네이버스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지부장 김환재)는 대전 천동초등학교에서 지난 18일과 25일 양일간, 초등학교 저학년 340여 명에게 비대면으로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교육을 실시했다.

굿네이버스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은 아동이 서로의 경계를 존중하고 성폭력 예방을 위한 안전원칙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 방송실 협조를 받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환재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 지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권리교육이 실시되지 못하는 것이 아쉬워 많은 고민 끝에 생방송 교육을 준비했다”며,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 아동들이 굿네이버스 권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교육을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유영언 대전천동초등학교 교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집단교육이 어려운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준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에 감사함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인형극에 참여한 김동주 사회개발 교육 강사는 “아이들이 교실 화면에 집중하고, 진행자가 낸 퀴즈에 팔을 들어 답을 표시하는 모습을 보며 순수함과 예쁜 마음에 감동을 받았고 무척 뿌듯했다”라고 밝혔다.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신청을 원하는 대전지역 내 초등학교는 042-254-6790(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 김서영 간사)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