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빠 요리를 부탁해! 7기’열어

아빠와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로 아빠와 아이에 특별한 추억 선물 자리 마련

2020-10-23     세종충청뉴스
(자료제공=대덕구)

대덕구는 한남대학교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 중인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진희, 이하 ‘센터’)는 지난 16일부터 이틀 간 한남대학교 탈메이지교양교육대학 어린이체험관 무지개 놀이터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 ‘아빠, 요리를 부탁해! 7기’ 행사를 진행, 아빠와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22일 센터에 따르면 ‘아빠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는 만 2세 이상의 자녀와 아빠가 함께 참여하는 요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센터에서 진행했던 사업 중 가장 인기가 높았다. 이번 7기에는 코로나19로 소수 인원 16가족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오후로 나눠 2일 간 총 3회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루고루 냠냠(골고루 먹어요!), 빙그르르 돌리고 콩!’이라는 주제로 시각자료 및 맷돌을 활용한 어린이 영양교육에 이어 ‘연두부 컵케이크와 두부 피자’를 만드는 요리 수업도 진행됐다. 완성된 요리를 함께 나누는 과정을 통해 아빠와 아이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특별한 추억도 만드는 소중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제한된 시기에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진희 센터장은 “아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빠와 아이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