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화목보일러 폐기 지원 사업 추진

2021-10-27     유인상 기자
화목보일러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아산시가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1년 화목보일러 폐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 내 농촌지역 등에서 주택 화목보일러를 폐기한 후 1, 2종 보일러(LNG, LPG 가스 및 등유)로 교체하면 대당 50만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27일 시는 화목 보일러는 별도의 대기오염물질 배출 규제가 없어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그대로 배출하고, 순수한 목재가 아닌 생활폐기물을 연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유해 물질이 다량으로 배출돼 건강상 피해를 유발하기도 한다.

특히 10대의 물량을 모집 추진하며 지원 대상은 지역 내 화목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는 주택으로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보일러 취급 대리점에서 1, 2종 보일러를 선택하고 지원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접수 기간 내 모집 수량보다 신청자가 많은 경우 저소득층이 우선 선정되며, 접수 기간 후 잔량 발생 시 11월 30일까지 선착순 추가 접수가 진행된다.

기타 선정 대상자는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가까운 보일러 판매처, 아산시 콜센터 또는 기후변화대책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