붜여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재)충남영석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장학금 전달식

-충남영석장학재단, 부여교육지원청에 장학금 전달-

2022-03-25     김형철 기자

(부여=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백명호)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재)충남영석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장학금 전달식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여교육지원청

이날 전달식에는 이광희 감사(동방산업 대표), 백명호 교육장 외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재)충남영석장학회는 2012년 사재 20억 원을 출연해 영석장학회를 설립했고 매년 부여군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2022년 현재까지 부여지역 거주 학생 1,000여 명에게 약 12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지역인재 육성에 이바지했다.

이광희 감사는 “(재)충남영석장학재단을 설립하신 고(故) 김태용 회장님의 유지를 이어받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고, 1년 중 가장 보람 있는 날이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날”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재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명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에 (재)충남영석장학재단의 장학금 기부가 그 어느 때보다도 값지고, 감사하다. 학생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여 부여를 빛내는 인재가 되도록 우리 교육지원청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