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2년 ‘마을대학 입문과정’ 내달 1일까지 모집

-지역에서 활동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마을대학 입문과정’ 교육생을 다음 달 1일까지 모집-

2022-06-24     김형철 기자
2022

(부여=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

부여군 지역공동체 활성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마을만들기 지원센터가 지역에서 활동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마을대학 입문과정’ 교육생을 다음 달 1일까지 모집한다.

마을대학 입문과정은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4일까지 부여군 지역공동체활성화 재단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입문과정에서는 부여군 농촌공동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효율적인 마을공동체 운영 방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농촌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중요성 △마을 회의에서의 대화기술 △마을공동체 갈등관리 △마을 회계(사업비 교부·집행·정산) 등을 총 4회 12시간에 걸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마지막 날에는 수료증 수여식을 진행한다.

수료자는 구체적인 사업계획 수립과 추진을 위한 ‘마을대학 심화과정’으로 연계돼 이수할 수 있다. 심화과정을 이수한 교육생 중 희망자는 선진지 견학 등 우수사례 학습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센터 관계자는 “부여군 내 마을만들기 사업에 관심이 있는 마을 리더를 모집해 농촌 공동체 및 마을만들기 사업과 관련된 제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을대학 입문과정 신청 희망자는 오는 7월 1일까지 부여군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홈페이지나 유선(☎041-837-1447),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