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는 15일(수) 제247회 임시회 제4차 회의를 열어 대변인, 소방본부, 인재개발원, 대전마케팅공사 소관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건을 청취하고, 조례안을 심사하였다.

2020-01-18     김태종 기자

(대전=세종충청뉴스) 김태종 기자 = 대전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정기현)는 15일 10시 「대전광역시교육청 국제교류협력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 조례

안」등 2개 조례안을 심사했고, ‘대전광역시교육청 친환경학교 급식지원센터 설치추진 위원회 개최 결과보고’ 1건을 청취했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의 국제교류협력과 관련 시의회 보고 및 추진상황 점검을 의무화하여 행정의 책임성과 실효성을 높이고자 관련 조문을 정비한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도박예방 교육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학교교육 시행, 대전광역시교육청 도박예방교육위원회 설치 등 관련 조문을 정비한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설치추진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질의하고,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는 학교급식의 행정 관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컨트롤타워를 하는 곳으로 대전시가 설치 운영하지만 교육청과 교육위원회에서 늘 관심을 가지고 같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공고히 할 것을 당부했다.

친환경우수농산물 구입 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현금으로 사립유치원에 지원하도록 요청한 사항에 대하여 추진 현황을 질의하고, 공립학교처럼 사립유치원에도 현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강력한 추진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