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공정하고 객관적인 청원 처리 위한 청원심의회 열어
상태바
계룡시, 공정하고 객관적인 청원 처리 위한 청원심의회 열어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3.06.0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법률·행정·기술 전문가 위촉··· 합리적이고 균형 있는 심의 기대 -

[계룡=세종충청뉴스] 김형철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청원 처리를 위한 청원심의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계룡시청 청사 전경
계룡시청 청사 전경

청원심의회는 지난해 12월 ‘청원법’이 전부 개정됨에 따라 의무적으로 개최되는 심의회로 ▴공개 청원의 공개 여부에 관한 사항 ▴청원의 조사 결과 등 청원 처리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청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계룡시 청원심의회는 위촉직 위원 3명과 당연직 위원 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중 위촉직 위원은 다양한 안건을 심도 있게 심의하기 위해 법률·행정·기술 전문가를 위촉했다.

이번 청원심의회에서 처리한 안건은 계룡시 최초로 온라인 청원 접수 창구인 ‘청원24’를 통해 접수된 청원으로, 해당 청원은 처리부서 의견 청취의 절차를 거쳐 청원심의회에서 심의·의결을 하게 되며, 시는 의결된 내용을 청원인에게 통지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편의 증진과 청원업무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청원제도가 개편된 만큼, 청원심의회가 보다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원제도 및 청원심의회 운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시민소통담당관 시민소통팀(☎042-840-2952)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원대상은 ▴피해 구제 ▴공무원의 위법·부당한 행위에 대한 시정·징계요구 ▴법률·명령·조례·규칙 등의 제·개정 또는 폐지 ▴공공의 제도·시설의 운영 ▴그밖에 청원기관의 권한에 속하는 사항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