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 추진
상태바
보령시,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 추진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3.07.1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5일까지 9211ha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
벼 병해충 항공방제 사진
벼 병해충 항공방제 사진

(보령=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보령시는 최근 이상기후의 영향으로 다량 발생하고 있는 병해충 및 돌발 병해충을 예방하고자 19일부터 8월 5일까지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를 추진한다.

특히 올해 16억여 원을 투입해 9211ha 면적에 유·무인 항공방제와 공동방제 약제 지원으로 고품질 쌀 생산 기반 강화와 농가의 노동력 경감에 나선다.

이번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는 방제가 가능한 지역을 읍면동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병해충 방제 추진위원회에서 방제 대상, 병해충 방제 시기, 약제 등을 결정한 후 추진됐다.

또 항공방제 사업은 9124ha 면적에서 진행되며, 항공방제를 할 수 없는 지역 87ha는 마을별 공동으로 방제할 수 있는 약제를 지원해 방제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유인 항공방제는 19일 청라면, 남포면, 천북면, 대천2동(주교면), 20일 대천5동, 남포면, 천북면, 주교면, 21일 웅천읍, 남포면, 오천면, 청소면, 22일 주산면, 대천5동(남포면), 천북면, 청소면, 23일 청라면, 남포면, 주교면에서 진행된다.

무인 항공방제는 오는 8월 5일까지 기간 중 10일 동안 16개 읍면동에서 진행된다. 다만, 이번 항공방제는 우천 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번 항공·공동 방제가 농촌 고령화 및 부녀화로 인해 노동력 확보가 절실한 가운데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 영농비를 절감하는 등 농가에 실질적인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