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옥룡동, 환경부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지정
상태바
공주시 옥룡동, 환경부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지정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3.11.0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358억원 투입해 하수관로 정비 및 배수펌프장 신설
옥룡동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계획 평면도
옥룡동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계획 평면도

(공주=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공주시가 지난 여름 집중호우 당시 침수 피해가 컸던 옥룡동 일대가 정부가 추진하는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으로 최종 지정됐다고 밝혔다. 

1일 시는 환경부는 하수도 용량이 부족해 폭우 시 범람이 발생하거나 인근 하천 수위 상승 영향으로 빗물이 빠지지 못해 침수 피해가 반복될 우려가 있는 공주시 옥룡동 등 전국 21곳을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으로 선정, 발표했다.

또 옥룡동에 총사업비 약 358억원을 투입해 관경 확대, 결함관로 정비 등 하수관로 2.04km를 개량해 통수 능력을 강화한다.

또한, 분당 1,200㎥를 배수할 수 있는 배수펌프장 1개소를 신설해 집중호우 시 사전에 내수 침수를 예방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2024년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등 행정절차를 이행한 뒤 2025년부터 2년간 본격적인 공사를 벌일 계획이다.

이밖에 옥룡동은 지난 7월 폭우로 인해 20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최원철 시장은 그동안 행정안전부 등 정부부처를 방문해 피해복구와 함께 항구적인 수해 방지를 위한 대책과 이를 위한 정부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최원철 시장은 “옥룡동 하수도정비 중점관리 개선 사업은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집중호우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도록 이번 예방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