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 입주 기업 76개사 매출 증가·고용 창출
상태바
천안시,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 입주 기업 76개사 매출 증가·고용 창출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3.12.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 전경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천안시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등으로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에 입주한 기업 76개사의 매출이 증가하고 고용이 창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26일 시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과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 8월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을 개소했다. 시는 입주 기업 76개사에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기술사업화, R&D 기획·수요 맞춤형 지원 등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과 창업기획자(AC), 벤처투자사(VC)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했다.

또 입주기업은 1년 6개월 만에 132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으며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약 43% 증가한 232억 원을 달성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프로그램에 12개사가 선정됐으며 11건 48억9,500만 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이밖에 입주기업 중 가우스랩은 천안시로부터 R&D 기획 지원을 받아 산업통상잔원부의 DNA연계 XR기술 R&D 주관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신규채용 증가율이 지난해 대비 45.5%(7명) 증가해 ‘충청남도 고용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이정근 가우스랩 대표는 “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신규 인력 채용 후 고용을 유지하고 사업을 확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이 지역의 미래 먹거리 창출과 신성장동력 확보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혁신을 이끌 우수 스타트업들을 발굴·육성해 지역기업들의 성장과 도약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린스타트업타운은 1단계 사업을 완료했으며 2단계 사업으로 200여 개의 스타트업과 1,000여 명이 상주할 수 있는 이노스트타워를 조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